시중에 너무 많은 골프공들이 있어 나에게 맞는 골프공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모든 메이커를 일일이 모두 써보는 것도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나에게 맞는 골프공을 찾기 위해서는 어떤 것부터 살펴봐야 할까요? 각 메이커별 특징이 있겠지만 메이커 추천보다는 나에게 맞는 골프공을 찾기 위해서 먼저 몇 피스짜리 골프공을 써야 할지 정해 보겠습니다.
- 목차 -
1. 로스트볼에서 새로운 볼로 넘어가는 시점
2. 새로운 볼과 로스트볼의 차이점
3. 투피스 쓰리피스 어느 게 더 좋은 공일까?
4. 투피스가 제일 안 좋은 공??!!
5. 포피스 공은 어떤 공일까?
6. 최고의 기술력이 담긴 포피스 공이 제일 좋은 공 아닐까?
7. 골프공 숫자 색상의 숨겨진 비밀
8. 총 정리
1. 로스트볼에서 새로운볼으로 넘어가는 시점
언제부터 새로운볼을 쓰는 게 맞는 걸까요? 정답은 없습니다만 단순히 금액만 본다면 공을 잃어버리지 않을 정도의 실력이 되었을 때 새로운 볼로 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초보자는 언제 원볼 플레이를 할지 깜깜무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새로운 볼을 잃어버려도 기분이 괜찮을 정도의 수준만 되더라도 충분히 새로운 볼을 써도 충분히 좋은 시점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새로운볼과 로스트볼의 차이점
새로운 볼과 로스트볼의 차이점은 단지 기분 차이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인은 로스트볼과 새로운 볼을 타구감 만으로 구별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볼이라는 걸 알고 있으면 아무래도 더 잘 쳐질 것 같은 기분도 들고 괜히 기대하는 마음이 드는 건 숨길 수 없습니다. 아직 초보자라면 A급 로스트볼을 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새로운 볼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3. 투피스 쓰리피스 어느 게 더 좋은 공일까?
공의 종류는 크게 피스로 나누어집니다. 겹의 의미로 투피스, 쓰리피스가 두 겹, 세 겹을 의미하는데요. 어떤 것이 더 좋은 볼일까요? 정답은 아이러니하게도 둘 다 좋은 볼입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힘이 상대적으로 약해도 멀리 나가는 투피스가 좋고, 중상급자에게는 공에 스핀이 잘 먹어 컨트롤이 용이한 쓰리피스 이상의 골프공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용도에 따라 다른 것이기 때문에 어떤 것이 더 좋은 공이라는 질문은 맞지 않습니다.
4. 투피스가 제일 안 좋은 골프공??!!
겹이 많을수록 기술력이 높은 공은 맞지만 반대로 겹이 제일 적은 공이 제일 안 좋은 공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투피스는 두 겹밖에 없기 때문에 구조가 단순합니다. 따라서 적은 힘으로도 강한 반발력을 만들어 낼 수 있어 거리가 많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투피스 골프공은 골프 초보자 이거나 힘이 약한 여성 골퍼에게 아주 적합한 볼이 되겠습니다.
5. 포피스 공은 어떤 공일까?
쓰리피스보다 더 높은 기술력을 가진 포피스 골프공은 어떤 공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투피스는 거리가 많이 나는 공이고 쓰리피스는 컨트롤이 용이한 볼입니다. 그리고 포피스는 투피스, 쓰리피스의 장점만 합쳐놓은 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거리도 많이 나며 컨트롤 또한 용이한 볼이 되겠습니다.
6. 최고의 기술력이 담긴 포피스 공이 제일 좋은 공 아닐까?
최고의 기술력이 있고 상급자가 사용하는 공이니까 무조건 포피스를 사용하면 제일 좋은 게 아닐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 첫 번째로 힘에서 차이가 납니다. 겹이 많은 공일 수록 더 많은 힘을 요구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힘이 부족한 사람이 포피스를 사용하게 되면 포피스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가 없습니다.
- 두 번째는 스핀입니다. 중상급자 들은 볼에 스핀을 넣어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 떨어 뜨리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스핀을 넣을 줄 모른다면 이것 또한 겹이 많은 볼을 사용하는 데에는 의미가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 라면 투피스, 쓰리피스를 사용하고, 중상급자 라면 쓰리피스와 포피스를 사용하는 것이 본인에게 더 맞는 볼이 되겠습니다.
7. 골프공 숫자 색상의 숨겨진 비밀
골프공에 새겨진 숫자는 플레이할 때 나의 공인지 확인할 수 있는 마크입니다. 종종 이 숫자의 색깔이 다른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것은 색깔마다 경도가 틀리기 때문에 입니다. 몇 피스를 쓰는 것도 중요 하지만 나에게 더 적합한 볼을 찾기 위해서는 숫자의 색깔을 유심히 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과 메이커에 따라 약간 틀릴 수 있다고 하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검은색 숫자는 경도 100을 의미합니다. 제일 단단한 공이며, 힘이 좋은 상급자에게 적합한 골프공입니다.
- 빨간색 숫자는 경도 90을 의미하며, 일반적인 남성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 파란색 숫자는 경도 80을 나타내며, 평균보다 조금 무른 골프공으로 힘이 약한 여성이나 시니어 분들에게 적합한 골프공입니다.
- 녹색 숫자는 경도 70으로 제일 무른 골프공입니다. 힘이 제일 약한 여성이나 어린이에게 적합한 볼이 되겠습니다.
8. 총 정리
이렇게 골프공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총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초보자, 중급자, 상급자로 나누어서 보겠습니다.
- 초보자 : 투피스
- 중급자 : 투피스, 쓰리피스
- 상급자 : 쓰리피스 이상
우선 초보자 분들은 무조건 투피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급자 분들은 스윙에 힘이 생기고 스핀에 관심이 많을 시기라 쓰리피스를 추천드립니다. 힘이 약한 중급자 분들은 투피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 상급자 이상 분들은 사실 어떤 공을 가지고 플레이해도 잘 치시겠지만. 굳이 추천을 드리면 조금 더 저렴한 쓰리피스를 추천드립니다.
댓글